벤처나라 이용 우수기관 유공직원 표창 벤처나라 활성화 기여 10개 우수기관의 유공직원 선정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2020년 벤처나라 이용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유공직원에 대해 조달청장 표창과 포상을 수여한다. ㅇ 조달청은 2017년부터 벤처나라 이용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 이번 선정된 우수기관의 유공직원은 올해 벤처나라 거래건수와 구매금액이 우수한 질병관리청 등 10개 기관을 선정 후, 해당 기관으로부터 유공직원을 추천받아 10명을 선정했다.<첨부자료 참고>
□ 벤처나라는 기술과 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창업·벤처기업의 초기 판로지원을 위해 2016년 10월 구축한 창업·벤처기업 전용 쇼핑몰이다. ㅇ 현재까지 1,610개사 11,067개 상품이 등록되어, 총 1,451억 원이 거래되는 시장으로 성장하였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많은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구매로 벤처나라 거래 규모가 매년 큰 폭의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면서, ㅇ “앞으로도 융·복합, 신기술 상품 등 등록상품 다양화, 구매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벤처나라 이용을 더욱 확대해, 공공기관들이 창업·벤처기업의 다양한 기술혁신형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 융복합상품구매담당관실 이영호 사무관(042-724-7447) 조달청 이(가) 창작한 벤처나라 이용 우수기관 유공직원 표창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