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조달 활성화 이끈다... 광주·전남 현장 방문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업계 간담회 개최
□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8일 광주광역시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달청(청장 김정우, 사진 맨 가운데)과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8일 광주시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오른쪽)과 이용섭 광주시장이 8일 광주시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은 광주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광주시는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 조달청은 광주시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기업의 조달상품 심사·지정 등을 지원한다.
□ 광주·전남지역 혁신시제품 시범사업 지정 업체는 2019년 주식회사 티디엘을 시작으로, 올해 현재까지 총 11개 사가 지정되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 이를 위해 “지역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우리시도 혁신제품을 적극 발굴하고 구매하는 것은 물론, 혁신기업들이 어려운 여건과 기업환경을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힘써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조달청은 업무협약에 이어 전라남도 함평군에 위치한 (주)플러버를 방문하고, 기업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ㅇ 또한, 공공기관과 조달기업 대상으로 간담회와 혁신조달 설명회를 각각 개최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가운데)이 8일 혁신조달 활성화 일환으로 진행된 현장방문에서 시트형탄성포장재 제작업체인 (주)플러버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8일 혁신조달 활성화 일환으로 진행된 현장방문에서 시트형탄성포장재 제작업체인 (주)플러버를 방문해 생산과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조달청은 광주광역시에 이어 오는 23일 강원도를 방문하여 혁신조달 확산을 위한 권역별 간담회를 계속할 예정이다.
* 문의: 광주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김태형 주무관(070-4056-8221) 조달청 이(가) 창작한 혁신조달 활성화 이끈다... 광주·전남 현장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