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집 전면 개편“접근·편의성, 소통 강화” 사용자 중심 웹 서비스 한 단계 도약 기대
□ 조달청(청장 김정우)이 이용자 편의에 맞춰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을 전면 개편하고 4일부터 공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 새롭게 개편된 누리집은 이용자가 다양한 조달정보와 자료를 더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 이용자가 중점 추진사항 및 주요 조달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첫 화면에 전면 배치했고, 이용자 통계를 반영한 ‘자주 찾는 메뉴’를 별도 구성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 정보의 중요도에 따라 메뉴의 크기와 위치를 다르게 배치하고, 상시 노출되는 메뉴를 간소화하여 이용자 접근성 및 가독성을 더욱 높였다. ○ 또한, 최신 웹기술인 반응형 웹사이트를 적용하여 이용자들은 PC, 스마트폰 등 단말기나 접속 프로그램에 관계없이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또한, 조달기업, 수요기관 등 이용자와의 소통 기능을 강화했다. ○ ‘열린 청장실’을 첫 화면 아래에 두어 이용자가 언제든지 바로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 계약법규·조달업무에 대한 질의, 제도개선 건의, 불공정조달행위신고 등을 일괄한 민원서비스 메뉴를 개선하였다. ○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전면 배치해 소통지향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 김정우 청장은 “국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단순화하는데 역점을 두었다”며 ○ “제도개선이 필요하거나 불편한 사항을 ‘열린 청장실’을 통해 제시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전자조달기획과 이원천 사무관(042-724-74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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