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나라장터 상생 할인행사 개최 중소기업 판로확대, 재정 조기집행 지원 4월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379개사 / 6,805개 상품 참여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코로나 위기 극복과 재정 조기집행 지원을 위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할인행사인「`21년 나라장터 상생세일」을 개최한다. ㅇ 조달청 주관으로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열리는 나라장터 상생세일은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는 중소 업체 중 참여업체를 모집해 공공기관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이다.
□ 할인행사 대상은 379개사의 6,805개 상품으로, 지난해 할인행사와 비교해 업체 수는 144%, 상품 수는 227% 이상 증가했다. ㅇ 상품별 할인율은 10~15% 되는 제품이 가장 많으며, 일부 상품은 최대 55%까지 할인해 판매된다. ㅇ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예년과 달리 다수공급자계약(MAS) 뿐만 아니라 우수제품?상용SW 업계 등 모든 나라장터 계약업계를 참여시켰다.
□ 수요기관들은 할인상품들을 4월 26일부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shopping.g2b.go.kr) 에서 구매 가능하다.
□ 조달청은 수요기관의 관심 유도와 구매 활성화를 위해 ㅇ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내 `상생세일` 전용 기획몰 메뉴를 신설하였으며, 종합쇼핑몰 통합검색과 카테고리별 검색 시 할인행사 상품이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ㅇ 6만여 수요기관에 행사포스터, 할인상품 안내서(온라인 카달로그)를 배포하고, 누리집, 나라장터 게시판, SNS 등을 통해 다각도로 홍보할 예정이다. ㅇ 또한, 김정우 조달청장이 출연하는 홍보영상을 제작,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나라장터 상생세일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ㅇ “조달기업·수요기관·조달청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상생모델이 되도록 수요기관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문의: 구매총괄과 조창우 사무관(042-724-7232)
조달청 이(가) 창작한 `21년 나라장터 상생 할인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