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장, 혁신조달 활성화 위해 인천지역 현장방문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간담회 개최
□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오른쪽 네번 째)과 박남춘 인천시장(사진 왼쪽 세번 째)은 21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 인천지역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오른쪽)과 박남춘 인천시장이 21일 인천지역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은 인천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인천광역시는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 조달청은 인천광역시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 조달상품 심사 · 지정 등을 지원한다.
□ 인천지역에는 현재까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10개사, 혁신시제품 7개사, 기타 혁신제품 5개사 등 총 22개사의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인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한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 “이를 위해 지역 내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인천광역시와 조달청의 업무협약으로 인천시 기술혁신 기업의 초기 판로를 열어주는 공공수요를 이끌어내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의 새로운 동력을 확보해 국내를 넘어 해외 조달시장으로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 김정우 청장은 업무협약에 앞서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위치한 혁신시제품 지정 업체인 주식회사 대진코스탈을 방문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인천지방조달청에서 인천, 경기지역 공공기관과 조달기업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가운데)이 21일 인천지역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현장방문에서 혁신시제품 지정 업체인 (주)대진코스탈을 찾아 기업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 네번째)이 21일 인천지역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공공기관 및 조달업계 정책간담회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문의: 인천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임종윤 사무관(070-4056-7721)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장, 혁신조달 활성화 위해 인천지역 현장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