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조달정책 세미나 개최 혁신 유도를 위한 유연한 조달제도 운영방안 논의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13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제2회 조달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날 세미나에서는 『혁신을 유도하는 유연한 조달제도 운영방안』을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 김대식 한국조달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산업 혁신 지원을 위한 공공조달 규제 개선방안’을, ○ 김정포 부산외대 경영학과 교수는 ‘공공조달과 민간쇼핑몰 협업 해외사례 검토 및 시사점’을, ○ 정원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는 ‘전문기관 협업구매제도 도입방안-국공립 의료기관 조달사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 임채운 서강대학교 경영대학 교수가 주재한 패널토론에서는 이상윤 조달청 기획조정관, 김재현 (재)파이터치연구원 연구실장, 김대인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지정토론자로 참여해 혁신조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4차 산업혁명 등 빠르게 변화하는 조달체계 속에서 산업 혁신을 유도하고, 이를 공공조달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보다 유연한 조달제도 운영이 필요하다.”며 ○ “유연한 공공조달 제도 개선과 운영을 통해 정부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조달정책 세미나」는 공공조달 현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와 조달분야의 정책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부터 한국조달연구원과 공동 주최하고 있다. ○ 이날 세미나는 현장 참여가 어려운 관계자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로도 생중계됐다.
* 문의: 혁신행정담당관실 이종완 사무관(042-724-7070)
조달청 이(가) 창작한 제2회 조달정책 세미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