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방문 조달교육’ 실시 중소기업 공공시장 진입 위한 실무중심 조달전문교육 진행
□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중소·벤처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전문교육을 실시한다. ○ 조달청과 중소기업중앙회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임직원 60여명이 참여한다. ○ 교육 과정은 다수공급자계약, 혁신지향 공공조달, 조달우수제품, 벤처나라 이용, 물품 등록 등 공공조달 참여를 위해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실무중심으로 구성했다.
□ 이번 교육을 이수한 중소기업은 다수공급자계약 이행실적 평가에서 가점이 부여돼 공공조달 진입과 공공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조달청과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 2019년 11월 상호간 교육 콘텐츠, 시설 등을 공유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정기적인 교육, 자문 등 협업을 해오고 있다.
□ 나석영 조달교육원장은“실무 중심 집합교육으로 교육생의 몰입도가 높아 교육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수한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이 공공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조달교육원 이숙희 주무관(054-716-1511)
조달청 이(가) 창작한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방문 조달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