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업계 간담회 개최 의료기기 공공조달 관련 애로·건의사항 청취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18일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의료기기 업계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앞줄 왼쪽에서부터 세번째)이 18일 서울 소재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개최된 의료기기 업계 간담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이 18일 서울 소재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개최된 의료기기 업계 간담회에서 의료기기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이 18일 서울 소재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개최된 의료기기 업계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ㅇ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고령화,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등으로 의료서비스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공공조달시장에 참여중인 의료기기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의료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의료기기 기업들은 기술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입제품의 인지도와 브랜드파워에 밀려 적정한 가격을 받지 못하는 상황을 호소하면서, ㅇ 국내 제조기업에 대한 보호정책과 국·공립병원에 대한 판로지원을 건의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국내의 기술력 있는 의료기기 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혁신조달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문의: 쇼핑몰단가계약과 최문종 사무관(042-724-7214)
조달청 이(가) 창작한 의료기기 업계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