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20조원 규모 국가물품 감사 실시 전체 국가기관(57개 중앙관서) 대상… 모범사례 발굴 등 지원중심 점검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20조원 규모의 국가기관 물품에 대해 물품관리 감사를 실시한다.
□ 감사는 전체 국가기관(57개 중앙관서, 1,96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온라인 감사*를 실시하고, 일부 기관에 대하여는 실지(현지)감사를 실시한다. * 온라인 감사는 물품관리 시스템의 자료를 활용하여 물품의 취득과 활용, 예산 낭비 등을 점검하는 방법으로 국가물품의 체계적 관리와 정합성을 향상
□ 특히, 이번 감사에서는 물품관리 모범사례를 적극 발굴해 공유하는 등 지원중심의 감사로 국가 예산 절감을 유도할 예정이다. ㅇ 현지 확인, 자료 제출 형식으로 진행하며 물품관리 상태, 공공 목적 외 사용 등을 중점 점검한다. ㅇ 감사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 조치를 하는 한편 물품관리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 올해 실지감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57개 중앙관서 중 10개 관서를 대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 이재선 공공물자국장은 “이번 감사에서는 정부물품이 적정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필 예정”이라며 ㅇ “우수사례는 칭찬하고 공유해 국가 예산이 알뜰하게 잘 사용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감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물품관리과 이은정 사무관(042-724-7134)
조달청 이(가) 창작한 2021년도 20조원 규모 국가물품 감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