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장, 전북지역 혁신조달·식품산업 활성화 위한 현장방문 식품산업계 간담회… 혁신조달 연계 식품산업 지원방안 모색
□ 김정우 조달청장은 18일 전북지역 혁신조달 활성화와 식품산업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 이번 방문은 조달청 혁신조달 제도를 지역에 확산시키고, 이를 식품산업과 연계해 도내 식품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에서 개최된 간담회에는 입주 식품기업 13개 사가 참석하여 식품 업계 발전을 위한 혁신조달 정책 방안을 모색했다.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식품산업진흥법에 따라 설치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육성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우리 먹거리는 최근 ‘K-푸드’열풍으로 세계 곳곳에 퍼져나가고 있다.”라며, ○ “전북지역은 우리나라에서도 손꼽히는 음식의 고장인 만큼 식품기업들도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해 혁신성장을 이어나가도록 다양한 제도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전북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문지성 주무관(063-240-6529)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장, 전북지역 혁신조달?식품산업 활성화 위한 현장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