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하반기 “혁신제품 추천위원” 추가 위촉·추천 분야 확대 신용보증기금, 지역별 테크노파크와 협력 및 추천위원 추가 위촉 생명건강산업, 미래차 분야, 한국판 뉴딜 분야 등 혁신 유망주 추가 발굴
□ 조달청(청장 김정우)이 ‘혁신제품 추천위원(스카우터)’ 10인을 추가 위촉하여 총 20명의 추천위원으로 하반기 「새로운 혁신제품」발굴에 나선다. ㅇ 혁신제품 추천위원 제도는 정부가 기술 혁신성을 갖춘 유망주를 현장에서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혁신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이다. ㅇ 상반기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추천 7인, 벤처기업협회 1인, 특허청 추천 한국발명진흥회 2인 등 10인이 활동 중이다. ㅇ 하반기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추천 2인, 신용보증기금 2인,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가 추천한 지역별 테크노파크 6인*을 추가 위촉한다. * 지역별 참여 테크노파크 : 경기대진, 대구, 대전, 부산, 경남, 전남
□ 하반기 추천위원들은 9월 말까지 위원별로 3개 내외의 혁신유망주를 발굴한다. ㅇ 발굴된 제품을 대상으로 사전심사 및 ‘스카우터 데모데이’ (10월)를 진행하여 최종 추천제품 30개를 확정할 예정이다. ㅇ 또한, 하반기에는 상반기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천분야에 디지털·그린·휴먼뉴딜을 추가하여 총 5개 분야로 확대·운영한다.
□ 한편, 상반기에 발굴된 15개 제품 중 2개 제품을 3분기에 혁신제품으로 지정하고 나머지 13개에 대해서는 지정을 위한 자문·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 문경례 혁신조달기획관은 “추천위원 제도의 상반기 운영결과 참여기업의 90%, 추천위원의 62.5%가 제도의 효과를 높게 평가하는 등 큰 호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ㅇ “하반기에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제품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문의: 혁신조달과 장형원 사무관((042-724-7224)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하반기 “혁신제품 추천위원” 추가 위촉·추천 분야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