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외부전문가 초빙교육 실시 정부전자조달 플랫폼(나라장터)에 메타버스 기술 접목방안 등 모색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25일 가상증강현실 외부 전문가*를 초빙, 전 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정부전자조달(G2B) 플랫폼’에 대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소속 ㈜비빔블 이성민 이사 ** 메타버스(META+VERSE) 현실과 같은 사회·경제·문화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
조달청은 25일 가상증강현실 전문가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정부조달 플램폿에 대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김정우 조달청장이 교육에 참여해 조달청 나라장터 등에 메타버스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해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는 모습.
○ 교육에서는 메타버스의 개념, 다양한 활용사례 등의 소개와 함께, 조달청이 운영중인 G2B 플랫폼인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에 메타버스를 적용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 김정우 청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생활과 산업현장이 3차원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 “현재 구축중인 차세대 나라장터에도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이용 편리성을 높이는 한편, 정부의 디지털 뉴딜정책 추진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전자조달기획과 권양숙 사무관(042-724-7127)
조달청 이(가) 창작한 메타버스 외부전문가 초빙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