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품질원, 전문검사기관 간담회 개최 전문검사기관 현장의견 청취… 전문기관검사 제도 개선방안 논의
□ 조달청 조달품질원(원장 김지욱)은 30일 전문검사기관 관계자를 초청해 조달물자 검사업무 발전을 위한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조달품질원장이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 전문검사기관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이번 간담회는 조달물자 납품검사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검사기관의 현장의견을 듣고 전문기관검사 제도*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전문기관검사 제도 : 주요 조달물자의 품질확보를 위해 전문성이 높은 시험·검사기관을 선정하여 납품검사를 위탁하는 제도 ○ 이날 간담회에는 조달품질원장을 비롯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 17개 전문검사기관이 참석했다.
□ 조달품질원은 간담회에서 ▲전문검사기관 업무수행 평가기준 개선방향*, ▲조달기업의 납품검사 부담 완화를 위한 주요 개정사항** 등을 설명했다. * 변별력, 실태점검과의 연계성 제고, 검사 소요일수 단축을 위한 평가지표 변경 등 ** 법정의무인증 제품에 대한 일부 시험항목 시험성적서 대체 가능, 납품검사 완료 후 추가 납품요구에 따른 검사 생략 가능범위 확대 ○ 검사기관 참석자들은 ▲전문기관검사 대상품명 조정, ▲관급자재의 품질 확보를 위한 검사기간 연장 등을 건의했다.
□ 김지욱 조달품질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청취한 전문검사기관의 생생한 현장의견을 바탕으로 조달물자 품질확보를 위한 핵심제도인 전문기관검사 제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조달품질원 납품검사과 정수민 사무관(054-716-8122)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품질원, 전문검사기관 간담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