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조달분야 ESG 전문가 세미나 개최 공공·민간분야 전문가 초청… 국내외 동향 공유 및 토론
□ 조달청은 12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공공조달분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맨 가운데)이 12일 열린 공공조달분야 ESG 전문가 세미나에서 조달분야 ESG 도입과 관련해 참석자들과 토론을 하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맨 가운데)이 12일 열린 공공조달분야 ESG 전문가 세미나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최근 국내외 조달분야는 경제적 효율성 위주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 중심으로 재편하는 추세이다. ○ 이에 따라 조달청은 공공조달분야 ESG 도입을 위한 사전단계로서 세미나를 개최하여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했다.
□ 세미나에는 한국생산성본부 등 5개 기관의 공공·민간분야 전문가와 ‘국내외 구매과정에서의 ESG 도입현황, 평가 패러다임 및 방법, 인센티브 사례’ 등을 공유했다. ○ 중소기업중앙회도 참석하여 조달분야 ESG 도입과 관련하여 업계 현황과 의견을 전달하고 중소기업의 피해 최소화를 위한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ESG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국내 기업환경에 적합한 ESG 평가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구매총괄과 김경희 사무관(042-724-7265)
조달청 이(가) 창작한 공공조달분야 ESG 전문가 세미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