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코이카, 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위한 업무 협약
기관
등록 2021/11/24 (수)
내용

조달청·코이카, 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위한 업무 협약(MOU)
공공조달 단일창구 구축을 위한 조달시스템 통합 추진
혁신조달 확산, 디지털 역량 강화, 조달제품 수출 등 폭넓은 협력체계 구축


□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 손혁상)는 24일 코이카(경기 성남 소재)에서 전자조달시스템 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211124_KOICA_MOU_보도사진1

▶ 김정우 조달청장(왼쪽)과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은 24일 코이카(경기 성남 소재)에서 전자조달시스템 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11124_KOICA_MOU_보도사진2

▶ 김정우 조달청장(왼쪽 여섯번째)이 24일 코이카(경기 성남 소재)에서 코이카와 전자조달시스템 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018년에 체결한 업무협약을 개정해 새롭게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무상원조사업, 조달기업 해외진출 뿐만 아니라 조달시스템 통합, 혁신조달에 이르기까지 협력범위를 대폭 넓히게 됐다.


□ 두 기관은 새로운 업무협약을 통해 △ 조달시스템 통합, △ 혁신조달 확산, △ 우수조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 대외무상원조사업 활성화 등 상호간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 먼저, 공공조달 창구 단일화(Single Window)를 위해 코이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전자조달시스템을 2024년 개통 예정인 「차세대 나라장터」에 통합한다.
   - 조달청은 대외무상원조 등 코이카 추진 조달사업이 원활하게 집행되도록 기관 자율성과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통합을 추진할 계획이다.
 ○ 조달청 역점사업인 혁신조달 확산에도 뜻을 모은다.
   - 이를 위해 조달청은 혁신제품과 구매절차 등에 대한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코이카는 혁신제품 국내 판로 개척은 물론 국제네트워크를 활용한 국내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노력하기로 했다.
 ○ 아울러, 두 기관은 대외무상원조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달업무에 대한 교류도 확대하는 한편, 나라장터 해외 수출 등 디지털 분야 협력도 이어나가기로 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코이카와의 업무협약은 조달시스템 통합을 향한 첫 발걸음이다.”면서,
 ○ “두 기관이 전문분야에서 축적해 온 역량을 지속적으로 공유하여 공공조달 발전·개발협력 활성화 등 상호 시너지 효과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은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 통합 구축은 코이카의 디지털 경영 측면에서도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것으로, 코이카의 조달시스템이 범정부 조달플랫폼에 포함됨으로써 입찰 참여 고객의 편의성은 물론 시스템 안정성·보안성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면서,
 ○ “앞으로 두 기관 간 실질적인 상생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차세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구축 추진단 총괄기획팀 고재걸 사무관(042-724-6344)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코이카, 전자조달시스템 통합 위한 업무 협약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