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억 규모 혁신제품 구매… 국민안전·혁신성장 유도 방역 혁신제품 구매해 31개 기관 신속공급, 정부 방역 대응 지원
□ 조달청이 코로나-19 방역 관련 혁신제품을 직접 구매해 방역현장에 신속히 공급, 혁신조달을 통해 국민안전과 경제활력을 유도해나가기로 했다.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13일 방역 관련 11억 상당의 혁신제품을 시범으로 사용할 31개 공공기관을 선정하고 감염병 예방 등 정부의 방역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 조달청은 정부의 코로나-19 등 방역 대응 지원을 위해 시범사용 기관의 수 및 기관별 제품 수 등 제한 규정을 개정, 방역 관련 혁신제품에 대한 실증기회를 부여해 나가기로 했다.
□ 이번 방역제품 시범구매는 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활용 가능한 혁신제품에 대해 정부?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수요조사를 걸쳐 3개 제품을 최종 선정했다. ㅇ 이번에 선정된 혁신제품은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이동형 출입통제 부스(방역큐브), 확장형 음압격리시스템, 이동식 음압병상 등이다. ㅇ 조달청은 1월 중으로 3개 혁신제품에 대한 시범구매 계약을 마무리하고 일정 기간 시범 사용을 거쳐 상용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 조달청은 이번 방역 관련 혁신제품 이외에도 올해 총 465억 원 규모의 시범구매 사업예산을 활용, 혁신제품 지정기업의 초기 판로를 지원할 방침이다. ㅇ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구매는 앞으로 이번 방역제품을 포함해 탄소중립, 한국판 뉴딜 등과 관련한 제품에 대한 구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혁신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에 선정된 혁신제품들이 신속히 방역현장에 공급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과 방역 관련 수행기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의 혁신제품 시범구매가 혁신기업의 성장과 이를 통한 공공서비스 향상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붙임: 시범사용 수요매칭 방역물품
* 문의: 혁신조달운영과 김종호 사무관(042-724-7564), 혁신조달과 장미선 사무관(042-724-7203)
조달청 이(가) 창작한 11억 규모 혁신제품 구매… 국민안전?혁신성장 유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