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사업 조기집행 시 수수료 감경 경제활력 회복 위해 조달계약 상반기 집행 적극행정 유도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상반기 조기집행으로 경제활력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조기 조달요청에 대한 조달수수료를 감경하기로 했다.
□ 조달청은 ?조기집행 확대를 위한 조달수수료 한시적 감경 특례고시?를 제정하고 오는 21일부터 시행한다. ○ 이번 수수료 감경은 6월 말까지 단가는 조달요청, 총액은 계약체결기준으로 한시적으로 적용된다. ○ 3월까지는 기존 조달수수료의 10%, 6월까지는 5%를 감경한다.
□ 조달청은 정부의 재정 조기집행 방향에 맞춰 올해 조달계약 집행계획 54.4조 원 중 63%인 34.2조 원을 상반기에 집행할 계획이다. ○ 이번 조달수수료 감경은 신속한 재정 집행을 유도하고, 중소 조달기업의 경영활력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침체된 민생경제 회복 지원을 위해 역대 최고의 조달계약 조기집행을 달성할 계획”이라며 “경제 정상화의 기반을 든든히 할 수 있도록 조달청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조달회계팀 손종민 사무관(042-724-7048)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사업 조기집행 시 수수료 감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