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 개최 혁신제품, 창업 벤처기업 제품 등 60개 제품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27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혁신시제품 성공판정 5개 제품과 일반제품 55개 제품에 대한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ㅇ 올해 처음으로 열린 지정서 수여식에서는 지난해 4회차에 지정된 제품에 대해 지정증서를 수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우수조달물품 심사 통과율은 308개 신청 제품 중 60개가 통과되어 19.5% 수준이며, 전회차 21.1%에 비해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 이 중 신규진입 제품은 36개로 60%를 차지해 우수조달물품 지정 이래 제일 높은 수준인 것으로 확인됐다. * 지정제품 현황(60개): 혁신제품 5개, 해외진출유망기업제품 9개, 창업ㆍ벤처기업 제품 24개, 여성ㆍ장애인기업 제품 13개 등 ※ 붙임: 2021년 제4회차 우수조달물품 지정 현황
□ 이번 심사에는 친환경 제품과 화재시 국민의 안전과 관련한 제품 등 혁신시제품으로 성공판정을 받은 5개 제품이 포함됐다. ㅇ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백화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일체형 친환경 제설제’를 비롯해 화재시 차열, 차염 성능을 높이고 클린기능을 구비한 ‘비상구난용 엘리베이터’ 등 혁신적이고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제품들이 지정됐다.
□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계약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이 가능하고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위한 우선구매제도 등의 정책적 지원을 받게 된다. ㅇ 이번 4회차 지정에 따라 연간 4조 원 상당의 우수조달물품 시장에 참여가 가능하며 지정기간은 최초 3년을 시작으로 기술개발, 고용 등 요건을 충족하면 6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우수조달물품제도가 조달물자의 기술혁신을 촉진하는 전략적 역할 및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공공 수요 창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ㅇ “우수한 기업들이 조달시장에서 성장하고 국가경제 회복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우수제품구매과 권재령 서기관(042-724-7295)
조달청 이(가) 창작한 제4회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