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재해예방 위한 안전·보건 중요사항 심의·의결 기구 발족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지난달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맞춰 2일 자율적 재해예방 활동을 위한 조달청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 세번째)이 2일 자율적 재해예방 활동을 위한 조달청 제1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 네번째)이 2일 열린 자율적 재해예방 활동을 위한 조달청 제1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 "근로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중대재해 예방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근로자·사용자측 각각 6명의 위원 구성되었으며 안전·보건에 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이다.
□ 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조달청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규정’을 제정하고 재해유발 위험 요인의 사전 파악을 위한 소통창구 개설 등 근로자 의견 청취 방안을 논의했다. ○ 이날 제기된 근로자의 의견은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사가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산업재해 사고의 획기적인 감축과 예방을 위해 공공 공사현장을 중심으로 강도 높은 맞춤형 관리 감독을 펼치고 있다”면서, ○ “앞으로 위원회를 통해 단 한 건의 인명 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필요한 안전조치 마련은 물론 근로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더 촘촘한 중대재해 예방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문의: 운영지원과 김수열 서기관(042-724-7023)
조달청 이(가) 창작한 제1차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