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목소리 담기 위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국민체험단」 모집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직접 사용하고 체험한 MZ세대 의견 수렴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이달 11일부터 30일까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이용 편의를 쿠팡·11번가 등 유수의 민간쇼핑몰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사용자 의견 수렴을 위한 국민체험단을 모집한다. ○ 조달청은 지난해 7월부터 2024년 6월 개통을 목표로 종합쇼핑몰을 포함하여 현행 나라장터를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 기반으로 전면 재구축하는 차세대 나라장터 사업을 추진 중이다. ○ 종합쇼핑몰은 입찰·계약 등 조달절차와 시간을 단축하고 수요기관의 구매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2006년 나라장터에 개통한 공공 온라인 쇼핑몰로서, 2021년 기준 1만 1천 여 개 기업의 76만 여 개 제품이 등록되어 있으며 연간 거래규모는 약 22조원에 달한다.
□ 국민체험단은 일반 국민들이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공구매를 직접 체험해 보고 사용자 입장에서 불편사항과 개선 점을 도출한다. ○ 또한 구축사업의 단계마다 있는 결과 보고회나 올해 하반기부터 진행되는 개발·테스트 단계에도 참여하는 등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 국민체험단은 공공조달에 대한 관심이 있고 1988년에서 2003년 사이에 출생한 일반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4월 11일부터 30일까지 접수된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 활동 실적을 평가하여 우수 체험단원에게는 조달청장 표창,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사업자(SK(주) C&C) 인턴(정보화 개발분야) 채용 시 우대 등 다양한 혜택도 부여할 계획이다. ○ 지원 희망자는 조달청 누리집(www.pps.go.kr)과 나라장터(www.g2b.go.kr)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지원서 등 관련 서류를 우편이나 전자우편(sun091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 연락처 :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추진단 노현선 주무관(042-724-6176)
□ 전태원 차세대 나라장터 추진단장은 “그 동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은 공공기관과 조달기업 간 효율적 조달거래 플랫폼으로서 성장을 거듭했지만, 이용자 편의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다.”면서 ○ “이번 국민체험단 운영을 통해 MZ세대들의 디지털 창의성과 감수성을 적극 반영해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구매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종합쇼핑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차세대나라장터 구축추진단 총괄기획팀 홍정기 사무관(042-724-7296)
조달청 이(가) 창작한 국민 목소리 담기 위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국민체험단」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