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조달혁신위원회 개최 각 분야 전문가들과 조달 혁신 성과 및 발전방향 논의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조달행정과 조직문화 혁신의 성과를 논의하기 위한 제5차 조달혁신위원회를 개최했다.
□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10월 위원회 구성 이후 지난 1년여 간 추진한 조달 혁신 성과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강철규 공동위원장 등 외부 위원들은 회의에서 ① 혁신제품 지정·구매 등 혁신조달의 전략적 확산 ②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디지털서비스 확대 등 조달의 디지털화 ③ 코로나 백신용 주사기, 자가검사키트 신속 공급 등 국민안전 우선 조달 ④ 공정·소통·수평의 조달청 조직문화 혁신 등을 주요성과로 평가했다.
□ 강철규 공동위원장은 “지난 1년 여간 위원회에서 제안하고 확정한 조달 혁신 과제들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음에 감사드린다.”면서 ○ “앞으로도 조달청이 중앙조달기관으로서 공공조달이 역동적인 혁신과 경제활력 회복을 선도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혁신적인 조달정책들을 마련하고 추진할 수 있게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해 준 조달혁신위원회의 그간의 노력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담을 수 있는 보다 더 혁신적인 조달정책과 제도 마련을 위해 앞으로도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위원들은 회의를 마친 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2’ 행사장을 방문해 혁신성장관, 창업벤처 청년기업관 등 둘러보며 조달업체 관계자들과 혁신조달의 확대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한편, 조달혁신위원회는 2020년 11월 강철규 前 공정거래위원장과 김정우 조달청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위원(14명)과 함께 공공조달 혁신 전략과 추진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발족했다.
* 문의: 혁신행정담당관 최성윤 사무관(042-724-7070)
조달청 이(가) 창작한 제5차 조달혁신위원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