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욱 조달청장, 취임 후 첫 현장행보로 업계단체 방문 공공조달을 통한 중소기업 지원 방안 논의
□제37대 조달청장으로 부임한 이종욱 청장은 취임 후 첫 현장행보로 17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를 방문해 중소기업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 세번째)은 취임 후 첫 현장 행보로 17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오른쪽 세번째)를 만나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은 간담회에 앞서 기념 촬영하고 있는 모습.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은 취임 후 첫 현장 행보로 17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만나 중소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은 간담회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ㅇ 조달청과 중기중앙회는 2019년 5월 중소·벤처기업의 공공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오고 있다.
□이종욱 청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및 글로벌 인플레이션 등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중소·벤처기업을 위해 정당한 조달가격 보장체계 마련, 성장사다리 제공 등 공공조달을 통해 정책지원 효과를 높여나가겠다.”면서, ㅇ “언제 어디서든 중소업계와 소통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중기중앙회와 수시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은 “조달청은 중소기업 판로를 지원하는 최후의 보루이자 버팀목”이라며 “자주 소통하고 토론하며 현장을 위한 정책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ㅇ 이어 “올해 60주년을 맞은 중소기업주간에 첫 인연을 맺은 만큼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좋은 기운과 응원이 함께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 청장은 같은 날 (사)벤처기업협회(회장 강삼권)도 방문하여 기술·품질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의 초기 판로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과 강삼권 벤처기업협회장이 17일 벤처기업의 초기 판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마련된 간담회에 앞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17일 벤처기업협회를 찾아 벤처기업의 초기 판로 지원 방안을 논의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ㅇ 18일에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이정한)를 방문해 여성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참여현황을 청취하는 등 협업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 문의: 구매총괄과 김경희 사무관(042-724-7265)
조달청 이(가) 창작한 이종욱 조달청장, 취임 후 첫 현장행보로 업계단체 방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