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민·관협력방식 혁신제품 발굴 자율주행차로 첫 시동
기관
등록 2022/06/16 (목)
내용

민·관협력방식 혁신제품 발굴 자율주행차로 첫 시동
조달청장, 대구시 자율주행차 실증현장에서 자율주행차 공공조달 민관협의체 발족


□ 이종욱 조달청장은 16일 대구시 소재 한국자동차연구원 대경본부에서 자율주행 시범운행 현장을 방문·점검하고, 민·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자율주행차 공공조달 협의체를 최초로 발족하였다.


사진 1_자율자동차협력

▶ 자율주행차 공공조달 협의회 회원들은 16일 대구시 소재 한국자동차연구원을 찾아 자율주행차 기술을 점검 확인했다. 사진 왼쪽부터 나승식 자동차연구원장, 이종욱 조달청장, 정양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 한치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 


사진2_자율주행

▶ 조달청,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 등으로 구성된 민간 공동 자율주행차 공공조달 협의회 회원들이 16일 대구시 소재 한국자동차연구원을 찾아 자율주행차 기술을 점검하고 확인하고 있다.


사진 3_자율자동차협력

▶ 민관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자율주행차 공공조달 협의체는 16일 대구시 소재 한국자동차연구원에서 자율주행기술의 공공부문 도입 확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 뒤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ㅇ 이번 협의체에는 조달청, 대구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 한국조달연구원(KIP) 및 자율주행차량 플랫폼 개발기업이 참여한다.


□ 협의체는 앞으로 자율주행기술의 개발부터 혁신제품 지정·시범구매사업까지 공공부문 도입·확산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ㅇ 한국자동차연구원과 차량플랫폼개발기업은 자율주행차 개발과 실증사업,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은 자율주행차 관련 특허 등 기술분석, 조달연구원은 혁신제품지정컨설팅, 조달청은 개발 결과물에 대한 혁신제품 지정 및 시범구매, 대구시는 자율주행차의 지역내 확산을 담당할 예정이다.
 ㅇ 조달청은 이번에 발족된 민·관협력 모델을 기반으로 광주·제주 등 타 지역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와도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 이종욱 청장은 “이번 사례는 중앙, 지방정부, R&D기관 및 혁신기술기업 등 민·관이 협력하여 혁신제품을 개발·발굴하고 시범구매까지 종합적으로 연계하는 첫 사례로서 의미가 크다.”면서.
 ㅇ “민간이 개발한 혁신기술이 상용화단계에 이르면 판로확보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연간 약 184조원의 정부구매력이 적극적인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한편, 이 청장은 자율주행 협의체 발족 행사에 이어 대구 경북 지역 8개 우수제품 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조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사진 1_우수제품간담회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 네번째)이 16일 대구 경북지역 우수제품 공공판로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 우수제품업체 간담회를 마친 뒤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2_우수제품간담회

▶ 조달청은 16일 대구 경북지역 8개 우수제품 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조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왼쪽 두번째)이 간담회에서 "기술과 품질이 탁월한 제품에 대해서는 공공판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ㅇ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우수제품 판로 활성화, 등록절차 간소화, 원자재 가격상승의 계약금액 조기 반영 등 현장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건의하였다.
 ㅇ 이 청장은 간담회에서 “기술과 품질이 탁월한 제품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공공판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답하였다.


* 문의: 혁신조달과 박재형 사무관(042-724-7238), 우수제품구매과 김혜경 사무관(042-724-7283)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민·관협력방식 혁신제품 발굴 자율주행차로 첫 시동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