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발주 공사 “기술자문서비스” 약정 체결 시공단계 업무 자문 제공... 현장관리 노하우 공유로 상호 발전 기대
□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한국전력(남부건설본부)의 시공단계 업무를 지원하기 위한 기술자문서비스*를 '24년 8월 23일까지 제공한다. * 공사 전반에 대해 관리·감독하는 시공관리서비스와 달리, 공사관리 업무 중 발주기관이 필요로 하는 기술적·행정적 노하우를 지원하는 제도
□ 조달청은 시공단계별 현장을 방문하여 집중적으로 공사관리기법을 제공하고, 설계변경과 공기연장 등 간섭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기술력을 지원한다. ○ 대상시설*은 대구, 경북지역에 위치한 지하1층, 지상3층 변전소(7개동, 연면적 32,054㎡)이며, 총사업비 1,148억원 규모로 건설된다. * 345kV 1동, 154kV 6동으로 건축, 토목 공종의 기술자문서비스 약정 체결 ○ 이번 약정을 통해 상호간 현장경험을 공유하여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건설사업 기술자문서비스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 강성민 시설사업국장은 “조달청은 약 50년간 공사관리업무를 수행해온 전문기관으로, 국가 기반시설사업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붙임: 기술자문서비스 업무 주요 내용
* 문의: 공사관리과 주민우 사무관(042-724-7301)
조달청 이(가) 창작한 한국전력 발주 공사 “기술자문서비스” 약정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