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를 통한 실적증명서 온라인 전송 서비스 확대 4개 전문건설 협회와 나라장터 계약 실적 데이터 연계... 연간 30만건 이상 나라장터 계약 실적증명 협회 전송 온라인 전환
□ 앞으로 그간 기업들이 수기 처리로 불편을 겪던 대한전문건설협회 등 전문건설 4개 분야 관련 협회에 대한 나라장터 계약 실적증명서 제출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이루어진다.
□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나라장터에서 이루어진 계약 실적증명서 온라인 연계·전송 서비스 대상을 4개 협회에서 8개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 종전에는 대한건설협회, 건설산업정보원, 전기공사협회,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등 4개 협회에 대해서만 온라인 전송이 가능했으나, ○ 12월 2일부터는 온라인 서비스 대상이 대한전문건설협회, 대한기계설비협회, 문화재수리협회, 한국소방시설공사협회에까지 확대된다. * 다만, 한국소방시설공사협회는 자체 시스템을 개선하고 있어 이번 서비스 확대 시기에는 제외(자체 시스템 개선 완료 시 온라인 제출 가능)
□ 이번 개선사업은 과기정통부 주관의 ‘페이퍼리스(paperless) 촉진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사업예산 전액을 과기부로부터 지원받아 추진되었다. ○ 이번 사업을 통해 연간 30만건 이상의 나라장터 계약 실적증명서에 대한 관련 협회 제출 업무가 수기에서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조달기업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종욱 조달청장은 “실적증명서 처리가 온라인으로 개선됨에 따라 조달기업들의 입장에서는 시간과 자원을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돼 조달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ㅇ “앞으로도 기업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조달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종이기반의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의: 전자조달관리과 임주연 주무관(042-724-6278)
조달청 이(가) 창작한 나라장터를 통한 실적증명서 온라인 전송 서비스 확대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