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4차 「조달정책 세미나」 개최 『정부의 경제성장 정책과 ‘공공조달’의 전략적 연계성 강화』 주제 한국행정학회·조달연구원과 공동 개최... 정부정책 목표와 정책 실행 간의 효과적 연계 모델 제시
□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9일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 AI홀에서 정부정책과 전략적 활용의 유기적 연계성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조달정책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상윤 조달청 차장(오른쪽 네번째)이 9일 정부정책과 전략적 활용의 유기적 연계성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한 조달정책 세미나를 마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상윤 조달청 찾앙이 9일 정부정책과 전략적 활용의 유기적 연계성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한 조달정책 세미나에서 인사말을 통해 조달정책의 전략적 활용 및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 이날 세미나는 『정부의 경제성장 정책과 ‘공공조달’의 전략적 연계성 강화』를 주제로,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 박찬황 특임교수(캐롤라인대학교)가 ‘정부정책 결정과 집행의 유기적 연계성 강화의 중요성’을 ○ 이상훈 본부장(한국조달연구원)이 ‘정부정책과 전략적 활용의 연계성 강화 방안’이란 주제로 각각 발제했다.
□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정무경 고려대학교 특임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해 전체적인 토론을 진행했다. ○ 권향원 교수(아주대학교), 최종민 교수(계명대학교), 방혜원 친환경생활처장(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함께, 조달청 권혁재 구매사업국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 이상윤 조달청 차장은 개회사를 통해 “연간 GDP의 9%에 달하는 공공조달 규모에 대한 효과적인 전략적 활용을 위해서는, 관련 정부정책과 공공조달 집행수단과의 유기적 연계 강화가 중요한 상황”이라면서, ○ “조달청은 공공조달을 활용한 전략적 역할의 효과적 수행을 위해 경제, 산업 등 관련 정부정책과 공공조달 정책·제도 간의 유기적 연계성을 더욱 더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원숙연 한국행정학회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공공조달과 정책 간의 유기적 연계성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 “향후, 정책방향을 고민하고 대안을 찾는 협력의 장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백명기 한국조달연구원장도 환영사를 통해 “정부정책과 공공조달정책·제도 간 최적 정렬을 통해, 관련 예산과 자원 운영의 실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 “한국조달연구원은 정부정책과 공공조달의 전략적 연계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대안을 적극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조달정책 세미나」는 공공조달 현안에 대한 전문가 토론과 조달분야의 정책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하고 있다.
* 문의: 혁신행정담당관 최성윤 사무관(042-724-7070)
조달청 이(가) 창작한 2022년 제4차 「조달정책 세미나」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