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혁신조달, ‘22년 최고의 혁신사례 찾다! 조달청제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개최, 10개 공공기관 및 10개 혁신기업 발표 혁신조달을 통한 공공서비스를 개선한 우수 사례 및 성과 공유
□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은 15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공기업 등과 혁신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이종욱 조달청장이 15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 '제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혁신조달제도가 혁신기업 성장의 마중물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 이종욱 조달청장(사진 가운데)이 15일 열린 제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혁신기업 부문 대상(주식회사 레메디)과 금상(한국조명)을 수상한 기업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종욱 조달창장(사진 가운데)이 15일 열린 제3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양주도시공사)과 금상(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을 수상한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혁신조달 경진대회는 혁신조달제도를 통한 공공서비스를 개선한 우수 사례 및 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2020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65건 중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공공기관(10건)과 혁신기업(10건)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이 직접 우수기관 및 기업의 혁신사례를 심사해 선정했다.
□ 심사는 8인의 전문가 평가(70%)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약 50여명의 국민 평가단 투표(30%)로 진행되었다. ㅇ 평가 기준은 공공성, 사회적 가치, 추진 성과 및 국민생활 향상 기여도 등으로 혁신조달제도 실현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 열띤 발표와 심사 결과, 대상은 양주도시공사와 ㈜레메디가, 금상은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와 한국조명이 선정되었다.
□ 수상 사례는 ‘혁신조달 우수사례집’으로 발간하여 공공부문 내 혁신조달 분위기 확산 및 구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 이종욱 조달청장은 축사를 통해 “경진대회에서 발표한 우수사례들이 새 정부 혁신조달 추진계획에 반영되어 다른 공공기관과 혁신기업들에게 확산되도록 하겠다.”며 ㅇ “혁신조달 제도가 우리 주변의 공공서비스를 개선하는데 기여하고 혁신기업의 성장에 마중물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혁신조달과 박재형 사무관(042-724-7238)
조달청 이(가) 창작한 국민의 혁신조달, ‘22년 최고의 혁신사례 찾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