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중견 레미콘사…수급 차질 해결방안 모색“
기관
등록 2023/05/17 (수)
내용

“조달청-중견 레미콘사…수급 차질 해결방안 모색”
국책사업 등 중요 현장에 대한 레미콘 적기 납품 당부
공급자간 실질 경쟁력 강화, 품질개선 등 제도개선안 논의


□ 조달청은 17일 서울역 스마트워크센터에서 레미콘 공급업체인 중견기업 12개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번 간담회는 중요 관급공사 현장이 많은 수도권 지역의 레미콘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문제 해결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 레미콘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에 의거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으로 지정되어 있으나 수도권과 대전ㆍ세종ㆍ충남지역은 연간물량의 20% 이내에서 대기업ㆍ중견기업의 입찰참여가 가능
   ** 조달청과 계약체결 한 중견기업은 총 16개사로 모두 수도권에 위치하여 도심지 물량 중심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23년 5월 현재 공급실적 비중은 5.5%(중소기업 94.5%)
 ㅇ 중견레미콘사는 간담회에서 다량 레미콘 제안공고 시 대ㆍ중견기업 참여제한 완화 등 계약이행 중에 겪은 고충사항을 건의하고, 2단계경쟁기준 개선방향과 원자재 수급 불안 시 적기공급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 권혁재 구매사업국장은 “올해로 레미콘 계약방법을 다수공급자계약방식으로 전환한 지 3년이 된다”면서
 ○ “그간의 운영성과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문제점을 찾아내 레미콘 공급제도 전반에 대한 개선대책을 6월까지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문의: 쇼핑몰기획과 윤경자 서기관(042-724-7068)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중견 레미콘사…수급 차질 해결방안 모색“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