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경제활력 제고, 수출·투자 촉진 중점추진 하반기 조달부서장 회의 개최...전국 본청 및 지방청 67개 부서장 참여
조달청(청장 김윤상)은 공공조달의 모든 정책수단과 역량을 동원하여 경제활력 제고, 민생경제 안정, 경제체질 개선 등 하반기 경제정책운용을 적극 뒷받침 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7월 19일(수) 김윤상 조달청장 주재로 본청 각 국장, 전국 11개 지방청장 등 과장급 이상 전체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조달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 김윤상 조달청장(오른쪽 네번째)이 19일 본청 각 국장, 전국 11개 지방청장 등 과장급 이상 전체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조달부서장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상반기 업무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국정운영 기조 등을 공유하며, 그에 따른 하반기 중점 추진과제들에 대해 논의하였다. 김 청장은 올 하반기는 우리경제가 위기를 극복하고 한 단계 성장하는 중요한 변곡점으로서 재정사업 집행관리, 내수활성화 지원 등을 통해 하반기 경제회복을 보다 공고히 해야 한다고 하였다. 특히, 우리경제의 근간이 되는 수출 확대를 위해 조달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총력 지원하고, 조달현장 규제혁신 가속화,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제도개편 등으로 기업투자를 촉진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집중호우 피해를 신속히 복구할 수 있도록 7.18(화) 시행한 조달지원 대책의 이행에도 만전을 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 문의: 기획재정담당관실 정화연 사무관(042-724-7027)
조달청 이(가) 창작한 하반기 경제활력 제고, 수출·투자 촉진 중점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