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연습, 32사단과 함께 “실전처럼 실시” 전장상황 등 비상사태 대비… 군과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
조달청(청장 김윤상)은 21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제32보병사단(소장 김관수)과 합동으로「2023을지연습 전시 현안과제 토의」를 진행했다.
이번 연습은 조달청 국·과장을 비롯하여 대전·세종·충청지역 방위를 담당하는 32사단장과 주요 지휘관들이 참석해 전시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가상 상황을 상정하여 실전에 대비하는 연습으로 진행했다.
▶ 조달청과 제32보병사단 간부들이 21일 정부대전청사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년 을지연습 전시 현안과제 토의'에서 가상 전시상황에 참여하고 있다.
▶ 김윤상 조달청장이 21일 정부대전청사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을지연습 전시 현안과제 토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연간 3조 원 상당의 국방물자 조달을 담당하는 조달청은 전시 상황에서도 군과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방위사단과의 합동 연습 기회를 마련했다.”라며,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위기 관리능력을 한 층 끌어올릴 수 있도록 연습이 종료되는 날까지 실전과 같이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운영지원과 강대진 실장(042-724-7040)
조달청 이(가) 창작한 을지연습, 32사단과 함께 “실전처럼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