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서울시, 약자를 위한 기술 생태계 조성 ‘맞손’
기관
등록 2023/12/13 (수)
내용


조달청·서울시, 약자를 위한 기술 생태계 조성 ‘맞손’
  • 약자 기술개발 ~ 초기 판로개척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 위한 MOU 체결


  조달청(청장 김윤상)과 서울시(시장 오세훈)는 13일 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1_협약식

▶김윤상 조달청장이 13일 서울시와의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업무협약식에서 약자 기술 생태계 조성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2_협약식

▶김윤상 조달청장(왼쪽)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13일 서울시청에서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3_협약식

▶김윤상 조달청당(왼쪽)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13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서를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4_협약식

▶김윤상 조달청장(왼쪽 세번째)와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 세번째)이 13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약자를 위한 기술 산업 지원을 위해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 약자를 위한 기술 혁신제품 지정 및 시범구매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르면 서울시는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과 실증을 지원하고, 조달청은 실증 완료 제품에 대해 혁신제품 지정 및 시범구매 제도 등을 통한 공공시장 진입 및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지난 11월 약자를 위한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4개 기술을 선정, 최대 1년간 실증을 지원한다. 실증이 마무리되는 내년 12월 이후에는 기술 개발기업이 조달청에 혁신제품 지정을 신청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달청 혁신제품 제도는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 혁신을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조달청 시범구매 제도를 통해 공공시장 진입 기회를 얻게 된다.


 시청각 장애인 의사소통 지원기술 등 약자를 위한 기술은 그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수요 특성상 경제성이 낮아 기업들의 시장 진입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번 협력은 유망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시장 참여를 촉진하고 기술개발, 초기 판로개척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약자 기술 생태계 선순환 구조 조성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 노인, 청소년 등 지역사회 약자에 대한 공공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초기 단계에 있는 기술 산업 생태계 성장을 활성화하는 정부-지방자치단체 간 첫 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 간 상호 협력을 통해 ‘따뜻한 기술’로 사회 곳곳에 온기가 스며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쓰이지 않으면 사장되기 마련인 바, 약자기술의 빠른 판로개척이 중요한 이유이며 그런 의미에서 조달청이라는 확실한 지원자를 만나 든든하다”라며,


 “앞으로 두 기관의 협력으로 약자기술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민간 시장으로까지 산업 저변이 확대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신성장판로지원과 도미영 사무관(042-724-7564)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서울시, 약자를 위한 기술 생태계 조성 ‘맞손’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