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신임 차장에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 임명 조달정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기획능력을 갖춘 ‘조달전문가’
정부는 1월 29일자로 조달청 차장에 백승보(白勝普·52) 서울지방조달 청장을 임용했다.
신임 백 차장(행정고시, 39회)은 1996년 조달청에서 공직에 입문한 뒤 27년간 물품·서비스·공사계약, 조달정보화, 원자재비축 등 주요 조달업무를 두루 거친 ‘공공조달분야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백 차장은 인공지능 등 미래 신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나라장터를 설계하였고, 디지털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계약방법 개선, 창업벤처기업의 공공시장 진입 촉진 등 공공조달의 질적 성장을 유도하였다. 이와 함께 국민생활과 직결되는 안전물품에 대한 관리와 불공정행위 단속을 강화하고, 시공사의 적정 공사비 보장을 위해 민관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공공조달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백 차장은 공공조달정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민간 경영기법을 접목하는 등 새로운 조달서비스 도입으로 조달청이 중점 추진하는 조달현장 규제혁신과 공공조달을 통한 역동적인 경제성장 지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붙임> 조달청 차장 프로필
* 문의: 운영지원과 진송아 사무관(042-724-7017)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신임 차장에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 임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