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조달청, 안전관리물자 점검 강화한다
기관
등록 2024/01/29 (월)
내용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조달청, 안전관리물자 점검 강화한다
수질안전 등 7개 분야 22개 품목에 대해 직접생산확인 및 품질점검 예정


 올해부터 국민의 생명, 건강 등 안전과 관련된 공공물자 품질관리가 한층 강화된다.


 조달청 조달품질원(원장 백호성)은 29일 ‘2024년 안전관리물자 품질관리 계획’을 공개하고, 집중점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전관리물자란 조달청이 국민의 안전과 밀접한 품목을 지정해 중점 관리하는 물자를 말한다.

 금년에는 수질, 도로, 소방 등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7개 분야 22개 품목을 2024년 집중점검 대상으로 선정했다. 점검 대상에 대해서는 기업의 제조공장, 생산인력 등 직접생산 여부를 확인하고, 전문 검사기관에 품질시험을 의뢰해 안전과 품질의 이상 여부를 점검한다.

 특히 올해부터 조달품질원은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긴급품질대응반’을 상시 운영해 안전사고 발생을 억제하고, 품질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한다.


 백호성 조달품질원장은 “안전관리물자 품질 불량 문제가 발생하면 국민의 안전이 담보되지 않는다”며, “안전관리물자 품질을 철저히 관리해 국민이 체감하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발표한 ‘안전관리물자 품질관리 계획’은 나라장터(www.g2b.go.kr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조달품질원 품질총괄과 박진우 사무관(054-716-8021)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조달청, 안전관리물자 점검 강화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