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조달청  
 
제목 조달청, 튀르키예 조달청과 조달협력 MOU 체결
기관
등록 2025/03/06 (목)
내용

조달청, 튀르키예 조달청과 조달협력 MOU 체결

-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경험 전수 및 조달기업의 상호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강화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3월 5일~7일) 국제공공조달워크숍 참석 차 방한한 튀르키예 조달청(이하, PPA*)과 정부조달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Public Procurement Authority


사진1_튀르키예MOU

사진2_튀르키예MOU

▶임기근 조달청장(오른쪽)이 6일 일산 킨텍스에서 튀르키예와의 정부조달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에서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메흐메트 비키치 튀르키예 조달청(PPA) 부청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3_튀르키예MOU

▶임기근 조달청장(오른쪽에서 세번째)이 6일 일산 킨텍스에서 튀르키예 조달청과 공공조달 및 전자조달 상호협력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4_튀르키예MOU

▶임기근 조달청장(왼쪽)이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튀르키예와의 정부조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메흐메트 비키치 튀르키예 조달청 부청장(오른쪽)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조달청과 PPA는 코로나 팬데믹을 계기로 느슨해진 양 국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2013년 체결된 업무협약의 갱신을 추진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한국의 차세대 나라장터 구축 경험 전수와 양국 조달 기업의 상호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강화이다.


 특히, 튀르키예 측은 한국의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된 차세대 나라장터 개통 경험이 자국 전자조달시스템 고도화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 조달청과의 활발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임기근 조달청장은 “디지털 혁신의 상징인 차세대 나라장터 개통으로 인해, 전자조달 선진국으로 인정 받아온 한국의 위상이 더욱 높아짐을 느낀다”라며, “차세대 나라장터의 구축·운영 경험을 전 세계에 공유하는 동시에,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중요 거점인 튀르키예 조달시장에도 우리 기업이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 국제협력담당관 신봉기 사무관(042-724-7470)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튀르키예 조달청과 조달협력 MOU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