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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상호 존중을 위한 민원제도 개선으로 모두가 배려받는 민원서비스 제공
기관
등록 2024/08/20 (화)
파일 240821 (조간) 상호 존중을 위한 민원제도 개선으로 모두가 배려받는 민원서비스 제공(민원제도과).hwpx
240821 (조간) 상호 존중을 위한 민원제도 개선으로 모두가 배려받는 민원서비스 제공(민원제도과).pdf
내용

상호 존중을 위한 민원제도 개선으로 모두가 배려받는 민원서비스 제공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 입법예고(8.21.~9.30.)

악성민원으로 인한 민원처리 담당자의 정신적·신체적 피해, 민원처리 지연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지난 5월 2일 관계 부처 합동으로 ‘악성민원 방지 및 민원공무원 보호 강화 대책’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 : 민원제도과 최낙송(044-205-2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