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국토교통부  
 
제목 제785호 건설신기술 지정 고시(1987)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국토교통부
등록 2016/03/17 (목)
내용

고시 제2016-100호

 

고 시()

 

국토교통부고시 제2016- 100

 

맨홀틀 고정장치를 구비한 원형절단기와 콤퍼스형 맨홀높이조절기를 이용한 맨홀보수공법(SM공법)”을 신기술로 지정하였기에 건설기술 진흥법시행령 제33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아래와 같이 고시합니다.

2016년 월 일

국 토 교 통 부 장 관

1. 신기술개발자

신청인

법인명(성명)

삼서건설(대표자 나남열)

주 소

() 27676 충북 음성군 대소면 한삼로 153번길 123

전화번호

02-2292-2494

팩스번호

02-6160-7691

 

2. 신기술의 개요

 

지정번호785

 

명 칭맨홀틀 고정장치를 구비한 원형절단기와 콤퍼스형 맨홀높이조절기를 이용한 맨홀보수공법(SM공법)

 

기술분야 : 토목 / 도로 / 아스팔트 포장 및 유지보수

 

내용요약

이 신기술은 원형절단기의 중심축을 우물정()자형 양방향밀착 고정장치로 맨홀틀 내부중심에 고정시킨 후 노면을 아스팔트포장 표층두께이상 5cm15cm깊이 범위에서 현장조건에 맞추어 원형절단하고 상기 고정장치와 아우트바실린더를 이용하여 맨홀틀과 포장 절단부를 동시에 들어 올려 맨홀틀 부착폐기물을 외부에서 제거하고, 높이조절기의 새들클램프로 맨홀틀 상부외경을 체결하여 콤퍼스형 맨홀높이조절기에 고정시켜 노면에 올려놓아 맨홀틀의 상부와 노면의 평탄성을 확보하는 맨홀보수공법이다.

 

신기술의 범위

노면 원형절단을 위한 우물정()자형 양방향밀착 고정장치와 아우트바실린더로 맨홀틀과 포장 절단부를 인상하여 부착폐기물을 외부에서 제거하고, 노면 평탄성 확보에 콤퍼스형 높이조절기를 이용하는 맨홀보수공법

 

3. 신기술개발자에 대한 보호내용

 

. 보호기간 : 고시일부터 5

 

. 보호내용 : 건설기술 진흥법령 참조

 

기술개발자는 신기술을 사용한 자에게 기술사용료를 받을 수 있음

 

발주청에게 신기술과 관련된 신기술장비 등의 성능시험, 시공방법 등의 시험시공을 권고할 수 있음

 

신기술의 성능시험 및 시험시공의 결과가 우수한 경우 발주청이 시행하는 건설공사에 신기술을 우선 적용하게 할 수 있음

 

4. 신기술품셈

시공절차 및 주요공정

노면 원형절단 맨홀틀과 절단부 상승 및 털기 높이조절 및 거푸집 설치 뒷채움 초속경 몰탈콘크리트 타설 표층재 다짐

신기술

품셈

맨홀보수(SM공법)

(일당)

배치인원()

사용기계(1)

시공량 (개소)

명칭

규격

형식

시공량

특별인부

 

보통인부

2

 

3

원형절단기

트럭탑재형크레인

공기압축기

발전기

믹서

플레이트 콤팩터

14ton

3ton

3.5/min

25kW

0.2

1.5

하수 ø648

통신, 하수, 가스 ø766

통신, 전기 ø918

전기,통신 538×576×2

6

상수, 소화전 ø648

전기, 가스 ø1108

4

특수소형

(상수, 소화전, 가스, 난방)

7

비 고

- 인상높이에 따라 다음의 할증률을 인력품에 가산한다.

인상높이()

0

2

5

10

10이상

할증률(%)

0

5

10

20

별도계상

[] 맨홀보수의 재료비는 별도 계상한다.

본 품은 준비작업, 소운반, 현장간 이동이 포함되어있다.

맨홀 슬래브의 바탕면 정리가 필요하거나, 현장여건상 원형절단기의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브레이커(25kg)를 사용할 수 있다.

잔토처리비용은 볕도 계상한다.

장비 및 폐자재에 대한 운반비는 별도 계상한다.

원형절단기의 기계경비는 다음 기준을 적용한다.

규격

시간당 손료

(10-7)

연료

(유종, )

잡재료비

(연료의%)

가 격

(천원)

14ton

(5.2kw)

6,266

-

-

15,000

* 규격은 인상 무게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5. 기 타

본건 신기술의 구체적 내용은 건설신기술정보마당((http://ct.kaia.re.kr, 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서 관리)의 사이버전시관에 등록되어 있으니 필요한 경우에는 열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