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고 제2018-1526호
국토교통부 공고 제2018 - 1526호
국내․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신청 공고
플라이강원㈜가 항공사업법 제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에 따라 국내항공운송사업 및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신청(신청일 : 2018.11.02, 사업범위: 국내여객, 국제여객)하여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에 따라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을 듣고자 공고하니 동 건의 이해관계자로서 면허발급 신청에 대하여 의견이 있는 경우에는 2018.11.27(화) 24:00까지 이해관계자 의견서를 국토교통부장관(소관부서: 항공산업과)에게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11월 16일
국토교통부 장관
1. 면허신청자: 플라이강원㈜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공항로 201, 1층, ☏ 02-6718-8225)
2. 항공기 및 노선 계획
ㅇ 확보 예정 항공기의 수 및 형식
- B737-800 5대(‘19년 3대, ‘20년 2대)
ㅇ 노선별 기점·종점 및 각 지점 간의 거리, 운항횟수 및 출발‧도착 일시(붙임)
3. 향후 절차
ㅇ 「항공사업법」 제7조제5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1항에 따라 관계기관과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고,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제2항에 따라 면허자문회의의 자문을 받아 면허발급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4. 제출양식: 붙임 서식 참조
5. 제출방법: 우편, 팩스, 이메일 등 (우편: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정부세종청사 6동 636호 / 팩스: 044-201-5625 /이메일: manfish@korea.kr, jihunroh@korea.kr)
6. 그 외 사항은 국토교통부 항공산업과(☏ 044-201-422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플라이강원㈜ 노선 계획
가. 노선의 기점·종점과 각 지점 간의 거리
기점 |
기항지 |
종점 |
지점간의 거리
(N/M) |
양양
(YNY) |
나리타(NRT) |
양양
(YNY) |
766 |
오사카(KIX) |
407 |
나고야(NGO) |
473 |
마카오(MFM) |
1,407 |
하노이(HAN) |
1,778 |
호치민(SGN) |
2,180 |
코타키나발루(BKI) |
2,141 |
클라크필드(CRK) |
1,567 |
다낭(DAD) |
1,910 |
타이페이(TPE) |
917 |
까오슝(KHH) |
1,080 |
타이중(RMQ) |
978 |
김포
(GMP) |
양양(YNY) |
김포
(GMP) |
121 |
양양
(YNY) |
울산(USN) |
양양
(YNY) |
163 |
양양
(YNY) |
광주(KWJ) |
양양
(YNY) |
244 |
나. 운항 횟수 및 출발·도착 일시
취항지 |
주간 운항횟수 |
운항 스케쥴 |
일본 |
양양-나리타(NRT) |
7 |
YNY 1130 1340 NRT 1440 1700 |
양양-오사카(KIX) |
7 |
YNY 0740 0925 KIX 1025 1220 |
양양-나고야(NGO) |
7 |
YNY 1320 1515 NGO 1615 1820 |
중국 |
양양-마카오(MFM) |
7 |
YNY 2100 0015 MFM 0115 0610 |
동남아 |
양양-하노이(HAN) |
7 |
YNY 2100 0005 HAN 0105 0750 |
양양-호치민(SGN) |
7 |
YNY 2100 0035 SGN 0135 0850 |
양양-코타키나발루(BKI) |
2 |
YNY 2100 0145 BKI 0245 0900 |
양양-다낭(DAD) |
2 |
YNY 2100 0005 DAD 0105 0750 |
양양-클라크필드(CRK) |
2 |
YNY 2100 0015 CRK 0115 0630 |
대만 |
양양-타이페이(TPE) |
7 |
YNY 1200 1400 TPE 1500 1850 |
양양-타이중(RMQ) |
3 |
YNY 1200 1410 RMQ 1510 1910 |
양양-까오슝(KHH) |
4 |
YNY 1200 1420 KHH 1520 1930 |
국내선 |
양양-울산-양양 |
7 |
YNY 1100 1200 USN 1300 1400 |
양양-광주-양양 |
7 |
YNY 1500 1600 KWJ 1700 1800 |
양양-김포-양양 |
7 |
YNY 1900 1940 GMP 0800 0840 |
* 현지시간 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