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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물품 목록화 요청 양식 변경
기관 발주처 입찰공지 > 국가기관(공지사항) > 조달청
등록 2006/02/01 (수)
내용

[물품 목록화 요청 양식 변경]


 조달청 에서는 2006. 2.20부터 목록화 업무처리 방법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여
서비스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목록화 요청 양식 변경(일반화일 소정양식)
2. 목록정보 검색시 구매 가능(추가)

  조달청에서는 공공기관과 조달업체에서 물품 목록화를 요청하면 물품에 대한 목록
번호를 부여하고 물품에 대한 속성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공공기관에서 입찰,
계약, 물품관리업무 등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달청에서는 그동안 제공하고 있던 물품 목록화 업무처리 방법을 개선하고, 서비스
를 제고하기 위하여 2004년부터 온톨로지 시스템을 구축하여 공공기관과 조달업체가
조달청에서 보유하고 있는 상품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는 지능형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5년에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물품 목록화 요청업무와 온톨로지 시스템에서 상품
을 검색 후 바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2006.2.20부터 서비스를 제공
하고자 합니다.

  공공기관과 조달업체에서는 공지된 첨부화일(물품 목록화 요청 지침서)을 참조,
충분한 학습을 하여 “물품 목록화 요청 업무”가 2006.2.20일부터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용 방법 
     ① www.g2b.go.kr → 목록정보 → 온톨로지검색 → 온라인도움말 →
         목록화요청 사용자 매뉴얼 클릭 → 메뉴별로 학습
     ② 첨부 화일 Download → 압축풀기 → Index 클릭 → 메뉴별로 학습


  ▶ 문의전화
     ◦ 업무처리 방법 : 목록정보팀 목록업무 담당자
     ◦ 공지사항 : 목록정보팀 권혁기 사무관 (042-481-71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