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정부기관에 인터넷으로 공문을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2016년 7월 22일 시작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문서24’(https://open.gdoc.go.kr/)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공문 파일을 첨부해 수신처를 지정해서 제출하면 수신기관의 전자결재시스템에 자동으로 도달됩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일일이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제출하던 불편을 덜 수 있게 되고, 담당공무원도 공문을 제출받아 스캔한 후 정부 온-나라 시스템에 비전자문서 파일을 등록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니 국민도 편해지고, 공무원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현재는 이용량이 많은 비영리법인 관련 문서(정관변경 허가신청 등)와 정부 발주 용역사업 관련 문서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향후 대상 범위를 국민에게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제 공문은 쉽고 빠른 ‘문서24’로 제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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