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3,000m의 m산을 극복한 사유
□ 중소·벤처기업이 넘어야 할 산에는 1,000m의 t산, 2,000m의 p산, 3,000m의 m산이 있습니다.
□ 그중에 가장 넘기 어려운 산이 마지막 m산인데 대부분이 여기에서 좌절됩니다.
□ m산을 극복한 사유
① 첫 번째 산을 오를 때 그는 이미 m산의 존재를 알고 그산의 공략방법을 염두에 둔다
② 두 번째 산을 오를 때, 세 번째 산에 대한 구체적 연구(마켓 서베이, 수요자 타게팅,
소비자 구매 동향분석) 및 자금투자방안을 마련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한다.
③ 브랜드파워의 취약성, a/s에 대한 불안, 낮은 신뢰도,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방안을 마련하고 대비한다.
④ 첫 번째, 두 번째 산을 오를 때, 그는 이미 경쟁사 제품의 출하동향, 미래수요 예측과
구매상담까지 벌인다.
□ 그날 참여해 주신 포천, 양주, 의정부, 남양주, 파주지역 중소기업 ceo님들께 감사드리며
부디 성공하는 ceo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03. 7. 2. 中夏之節에
대전에서 중소기업청 차장 허범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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