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관부서│항공국 │담당자│항공정책과장 지광식│전화번호│504-9182│ │ │항공정책과│ │ │ │ │ └────┴─────┴───┴──────────┴────┴────┘
제목 : 헬기를 타고 「울릉도일주」를 관광하게 된다.
o 건설교통부는,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헬기를 타고 공중에서 을릉도 일원을 관광할 수 있도록 하는, 「울릉도일주」 관광비행사업을 인가 하였다고 밝혔다.
o 을릉도 일주 관광비행은, 공중에서 양 20분간 울릉도 일원을 관광하는 것으로써 "96년 9월중순부터 1일 4회 운항하게 된다.
o 현재 울릉도에는, 강릉/울릉도간 헬기가 일3회 운항하고 있으며, 동해안의 포항, 후포, 묵호에서 울릉도간 선박이 일4회 운항중에 있어, 「울릉도 일주」 관광헬기가 취항하게 되면
- 이들 헬기 및 선박과 연계하여 관광을 할 수 있게 되고, - 그동안 육상 및 해상관광만 가능하던 울릉도지역에 새로운 관광상품을 제공하게 되어, 울릉도지역 관광활성화로 지역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o 을릉도 일주 관광비행에 취항하는 비행기는 폴란드제 SOKOL기(승무원 포함 14명 탑승가능)로써, 해상수면에서도 자체부양능력을 갖고 있으며, 구명정과 구명조끼등 각종 안전장비를 갖추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