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관부서│국제항공│담당자│국제항공담당관 │전화번호│504-9187/8│ │ │협력관실│ │ 김광재│ │ │ └────┴────┴──?회담에서 양국은 항공사의 운항상 신축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출발-중간-이원지점의 노선구조를 모두 "제지점"으로 하고, 운항회수는 여객 주3회, 화물 주1회로 하는 것에 대해 거의 합의하였으나, 취항을 위해 절대 필요한 중간 및 이원지점에서의 5자유운수권 교환에 아르헨티나측이 반대함으로써 최초합의에는 도달하지 못하였다.
o 우리측은 양국간 항공수요가 아직 부족한 상태이고, 항공기 운항능력상 양국간 무착륙비행이 불가능한 점을 들어 중간지점 특히 미국의 뉴욕, LA, 브라질의 상파울루에서의 5자유운수권의 교환을 적극 주장하였으나, 아르헨티나측은 자국이 미국에서의 5자유운수권을 확보한 후에 양측 항공사간 상무협정 체결을 한후 운항하도록 하자고 하면서 사실상 우리항공사의 단독취항을 거부하였다.
o 다만, 아르헨티나측은 종전의 소극적 자세에서 다소 벗어나우리측이 제시한 노선구조 및 운항회수에 대해 동의하는등 한·아르헨티나 항공노선개설에 많은 관심을 표명함으로써 아르헨티나측이 향후 미국에서의 5자유운수권을 확보할 경우 노선개설을 위한 항공협상이 타결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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