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설교통부는 "98년 12월부터 상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종합 물류정보망」이용요금을 대폭 낮추어 물류사업자의 이용을 적극 유도하기로 하였다.
- 이를 위하여 현재 물류정보망 가입시 차량관제센터당 30만원, 차량당 3만원씩 부담하고 있는보증금을 금년 4월중 폐지할 계획이며,
- 가입비의 경우 차량관제센터당 10만원, 차량당 3만원씩 부담하고 있으나 이를 금년말까지 가입자에 한해서 면제할 계획이다.
- 또한 가입자가 개별적으로 구입하던 단말기를 금년중 한국통신㈜ 에서일괄구매 하여 유상 또는 무상으로 임대하여 주는 동시에 현재 대당 80만원 수준인 단말기 가격을 30만원 수준으로 인하를 유 도해 나갈 계획이며,
- 금년중 수도권·부산권등 전국 8개 지역의 지방소재 이용자도 시내 통화 요금으로 물류정보망 접속이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 이와 더불어 전국 주요도시에서 화주·물류업체 등을 대상으로 물류정보망 활용효과에 대한 설명회를 5∼6월중에 실시하고,
□ 물류정보망과 항만·통관·철도·해외물류정보망 등과 연계하여 통합물류정보 시스템(통합DB)을구축해 나감으로써 물류정보 서비스질을 향상하고 물류비를 절감하여 나갈 계획이다.
※ 보도참고자료 <종합물류정보망 시스템 및 이용효과>를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