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국민 만족을 위한 "건설교통서비스 헌장" 제정
기관
등록 1999/06/22 (화)
내용

○ 이건춘 건설교통부 장관은 6.22(화) 오후 3시 과천청사

지하대강당에서 서기관급 이상 전간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이후 처음으로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하면서,



  - 건설교통 공직자는 기업이 자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하듯이국민을 자신의 고객으로 생각하고, 국민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찾아 국민이 만족 할 때 까지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 건설교통 행정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을 획기적으로 해소

하기 위하여 『건설교통 고객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여6월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 하였다.



○이번에 제정된 건설교통 서비스헌장에 따르면



  - 국민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건설교통

관련 모든 질의 응답이나 인허가는 법정처리기한의

절반이내 처리하도록하고



  - 만약 민원인이 이기간내에 회신을 받지 못하거나,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번이상 건설교통부를 방문할 경우

에는 불편에 대한 보상으로 현금 5,000원을지급토록 하고

있다



○이같이 중앙부처에서 모든 민원을 처리기한의절반

   이내에 처리토록 하고, 이를 지키기 못할 경우 민원인에게

현금보상을 하도록 한 것은 처음있는 일이다.



○이와 아울러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는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범정부적으로 시행중인 『공직자10대

준수사항 』의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 에서 건설교통부

과장급 이상 간부들 전원이 10대 준수사항을 자필로 작성

서명 하여 장관에게 제출하였다.



○또한 이날 간부회의에서 이장관은 지역균형발전대책,

개발제한구역제도 개선,항공안전대책 등건설교통부가

당면하고 있는 각종 현안들에 대하여,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치의 빈틈없이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

하였다.



○특히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이하여 지난 6월 15일 건설

교통부내에 설치된 홍수  대책상황실을 철저히운영하여,

올해는 작년과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천

수위 및 댐 저수량 등의 면밀한 파악과 홍수 예경보를

적기에 발령할 수 있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추라고 강조

하였다.



○이와 아울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자기 생명과 재산처럼 생각하여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안전대책을 철저히 수립하도록 지시하였다.



* 건설교통부 홈페이지에서 고객헌장은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moc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