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춘 건설교통부 장관은 6.22(화) 오후 3시 과천청사
지하대강당에서 서기관급 이상 전간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이후 처음으로 확대 간부회의를 개최하면서,
- 건설교통 공직자는 기업이 자기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하듯이국민을 자신의 고객으로 생각하고, 국민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찾아 국민이 만족 할 때 까지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 건설교통 행정에 대한 국민들의 불만을 획기적으로 해소
하기 위하여 『건설교통 고객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여6월 23일부터 시행한다고 발표 하였다.
○이번에 제정된 건설교통 서비스헌장에 따르면
- 국민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건설교통
관련 모든 질의 응답이나 인허가는 법정처리기한의
절반이내 처리하도록하고
- 만약 민원인이 이기간내에 회신을 받지 못하거나,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번이상 건설교통부를 방문할 경우
에는 불편에 대한 보상으로 현금 5,000원을지급토록 하고
있다
○이같이 중앙부처에서 모든 민원을 처리기한의절반
이내에 처리토록 하고, 이를 지키기 못할 경우 민원인에게
현금보상을 하도록 한 것은 처음있는 일이다.
○이와 아울러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는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범정부적으로 시행중인 『공직자10대
준수사항 』의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 에서 건설교통부
과장급 이상 간부들 전원이 10대 준수사항을 자필로 작성
서명 하여 장관에게 제출하였다.
○또한 이날 간부회의에서 이장관은 지역균형발전대책,
개발제한구역제도 개선,항공안전대책 등건설교통부가
당면하고 있는 각종 현안들에 대하여,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치의 빈틈없이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
하였다.
○특히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이하여 지난 6월 15일 건설
교통부내에 설치된 홍수 대책상황실을 철저히운영하여,
올해는 작년과 같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천
수위 및 댐 저수량 등의 면밀한 파악과 홍수 예경보를
적기에 발령할 수 있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추라고 강조
하였다.
○이와 아울러 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자기 생명과 재산처럼 생각하여 취약시설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안전대책을 철저히 수립하도록 지시하였다.
* 건설교통부 홈페이지에서 고객헌장은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moct.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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