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고속버스 승차권 인터넷 예약서비스 실시
기관
등록 1999/07/22 (목)
내용

○ 건설교통부에서는 고속버스 서비스의 질적향상과 이용승객의 편의

제공을 통한 고속버스 이용활성화를 위해 그동안 전화자동음성

응답서비스(ARS)와 PC통신(천리안, 하이텔,나우누리, 유니텔)을

통해서만 제공하던 고속버스 승차권예약과 안내 서비스를 "99.7.

22일부터 인터넷을 통해서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음.





도입배경



○ 현재까지 고속버스 승차권을 예매하고자 할 경우에는 터미널까지

가서 창구에서 하거나전화자동음성응답서비스(ARS)나 PC통신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유니텔)을 통해서만 가능하였음.



○ 그러나, 인터넷에 대한 이용자의 관심제고와 철도,항공등 다른

교통수단에서도 인터넷을 통한 예약시스템을 운영중에 있어(철도는철도회원에 한함) 고속버스도 인터넷을 통한 승차권 예약제도

도입이 필요함.





주요내용



○ 서비스 매체 : 인터넷(주소 : http://www.easyticket.co.kr)



○ 제공서비스 - 고속버스노선, 출발일, 시간등을 선택하여 실시간

으로 잔여좌석과 운임등을 조회

-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고속버스승차권을 예약, 확인,

취소, 변경,

- 예약가능노선 : 서울고속, 서울종합등 54개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전노선

- 결재신용카드 : 비씨, 국민, 외환, 삼성, 엘지, 다이

너스

- 기타 서비스 : 출발시간·운임·좌석 조회, 고속버스

회사 및 터미널 안내등기대효과



○ 고속버스 승차권 매표 전산시스템 도입, ARS와 PC통신을 이용한

예약 서비스 실시에 이어 고속버스 승차권을 인터넷을 통해서도

예약 할 수 있도록 하여 신용화, 정보화사회에 부응하고 고속버스이용승객의 편의를 제공함



○ 고속버스 이용과 관련한 노선·출발시간·운임등을 실시간으로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고속버스 서비스의 경쟁력 제고로

대중교통이용의 활성화를 도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