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도로이용불편신고센터이용실적 지난해 비해 2배 증가
기관
등록 1999/08/02 (월)
내용

○ 건설교통부는 97.12. 1부터 산하 5개 지방국토관리청 및
19개 국도유지건설사무소 (제주개발건설사무소 포함) 등
24개 기관에「도로이용불편신고센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는데,

"99년도 상반기중「도로이용불편신고센터」이용실적을
분석한 결과 총640건의 불편 사항이 신고되어 "98년 같은
기간의 343건에 비해 약 2배 증가(표 1참조)하였고, 특히
전화이용 신고건수가 지난해 147건이었던 것이 금년 상반기
에 412건으로 약 3배 증가 하였다고 밝혔다.(표 2참조)


○ 「도로이용불편신고센터」이용실적이이렇게 크게 증가한
이유는 종전에 지방국토 관리청 및 국도유지사무소 마다
달랐던 신고전화번호를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공사빨리-
빵빵빵"(080-0482-000) 으로 통일하고, 전화요금을 수신자
부담으로 전환한 결과 이용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기 때문인 것으로 건설교통부는 분석하고 있다.

○ 건설교통부는 "99상반기 중 신고된 이용불편신고 총 640건
중 도로포장 파손에 따른 노면불량이 103건으로 가장 많았
고, 배수로정비불량 99건, 도로안전시설 설치·정비요구
68건, 도로안내 및교통안전표지 정비요청 57건 등으로
나타났으며 이중 73%인 469건은 해당 도로관리청에서 이미
시정·개선 완료하였고 나머지 171건은 현재 시정· 개선중
에 있다고 밝혔다. (표 3참조)

○ 건설교통부는 앞으로 도로이용자가 도로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한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수신자부담 신고전화인
공사빨리-빵빵빵(080-0482-000) 또는 우편엽서, FAX 등을
이용하여줄 것을 당부하고 불편사항이 접수되면 최선을
다하여 불편을 해소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 참고로 건설교통부에서는 전국의 도로이용자가일반국도
뿐만아니라 고속도로, 특별·광역시도, 지방도, 시·군도
등 각급 도로에 대한 도로이용불편사항을 "공사빨리-빵빵
빵"(080-0482-000) 전화를 이용하거나 우편엽서, FAX 등
으로 신고하면 발신지 관할구역 내의 지방국토관리청 및국도유지건설사무소에 설치된 신고센터에서 이를 접수하여
해당 도로관리청에 알려 즉시 시정·개선이 가능한 것은
즉시 조치하고, 예산이 소요되는 등 다소 시일이 소요되는
것은 추후 예산을 확보하여 시정·개선하고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신속하게통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자료는 첨부화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