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속철도분야의 2000년도 예산은 "99년 대비 16.9%가 증액된 2조 5,253억원으로 편성되었으며, 이중 정부지원 예산은 8,119억원으로서 "99년 대비 44.5%가 증액되었다
○."92년 착공, 현재까지 39.1%의 공정을 달성하고 있는 경부고속 철도사업은 2000년도가공정계획상 가장 피크를 이루는 해로서, 2000년도 한해 사업비만 2조 926억원을 투입하여 전체공정 62.5%(당해년도 공정17.5%)를 달성할 계획이다.
·2000년에는 57.2㎞인 시험선 전구간(천안∼대전간)의 노반· 궤도·전차선등 모든공사가 완료되고,서울∼천안, 대전∼대구 구간에서의 고속철도 신선건설이 본격 추진되며, 대구∼부산간 기존선전철화사업도 금년말 설계를 끝내고 내년에 착수하게된다
○ 시속350㎞급 한국형 고속전철제작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G7사업은 그동안 연구단계를 거쳐2000년도에는 370억원(정부예산 건교부 110억원을 포함한 185억원, 민간 185억원)을 투입하여 시제열차 (동력차 2량, 동력객차 2량, 객차 3량)와 전자제동 및 주전력변환 장치부품을 제작하게된다
첨부: 고속철도 2000년 주요사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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