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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설교통부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장관과의 대화」코너를 신설 하여 11.10(수)부터 개통한다. 이에 따라 국민들은 누구든지 건설교통행정에 관한 아이디어나 건의등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하여 장관에게직접 손쉽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 그동안 건설교통부는 민원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http://www.moct.go.kr)에 Cyber민원실, 민원안내, 여론광장, 정보공개 코너 등을 포함한 "민원센터"를 운영하여 많은 호응을 얻어 왔다.
- Cyber민원실 :법령유권해석, 질의 등 민원을 인터넷으로 접수·처리 ("99.1 이후 13,900건)
- 여 론 광 장 : 건설교통분야의 특정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 (그린벨트 제도개선방안 등 8개분야 1,475건)
- 정 보 공 개 : 정보공개법에 의한건설교통관련 정보공개요구 접수· 처리("99.3 개설이후 334건)
- 민 원 안 내 : 건설교통분야의 민원과 관련한 "질의회신사례" 안내 (주택·도시·교통 등 11개 분야)
▣ 건설교통부 홈페이지는 금년 1월 개선된이후 그 사용의 편리함과 신속성 으로 이용자가 급증하여 현재까지 108만여회(1일4,000-5,000건)의 접속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에 "공공기관 홈페이지 베스트 5(한국전산원)" 와 "클릭 사이버정부(국정홍보처)의 모범사례"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 금번개통되는「장관과의 대화」는 다른 코너와는 달리 접수된 의견을 장관이 직접 읽고 답변함으로써 국민과 함께하는 "국민의 정부"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폭넓게 수렴하여 국정에 반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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