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자료 > 기관별 입찰 공지 > 국가기관(보도자료) > 국토교통부  
 
제목 광역상수도 Y2K문제 이상 없다
기관
등록 1999/12/14 (화)
내용

수자원개발과 504∼9045

ㅇ 건교부와 한국수자원공사는 서울·수도권등 전국 1일 용수공급량
(29백만톤)의 약 48%를 차지하고 있는 수도권등 22개 광역상수도
(14백만톤)에 대해 "97년 6월부터 Y2K문제해결을 위한 전담반을
구성하고, 수차에 걸친 문제인식,영향평가, 변환, 검증, 시험운영
등의 Y2K문제해결 절차에 따라 Y2K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였다고
밝혔다


ㅇ 그리고 지난 6월30일에는 광역상수도 Y2K문제해결 완료에 따른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Y2K인증 센터로부터 인증을 받아 Y2K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여새천년 전환기에 Y2K문제로 인한 광역상 수도의 물공급은
이상이 없다고 밝혔다


ㅇ 지난 11월18일에는 전체 광역상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만일의 Y2K
문제발생에 대비하여 Y2K문제해결 과정에서기 작성한 사고복구
절차에 따라 종합모의훈련도 실시하여성공리에완료하였다

-이번 모의훈련은 Y2K문제발생 방지를 위한 철저한 준비에도 불구
하고 예기치 못한 사태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처를 통해 국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수돗물 공급중단과 같은 사태를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 Y2K문제발생시 자동에서수동으로전환하여 복구하는
과정의 각 단계별 설비담당자별로 부여된 임무와 행동요령의
숙련도와 관계 기관들과의 공조체제 확립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이 훈련을 계기로 한국수자원공사는 만에 하나 발생할지도 모를
Y2K문제에 대한 완벽한 대비태세를 구축하게 되었다


ㅇ 또한, 정보통신부 Y2K종합상황실에서 주관하는 범 정부차원의
종합모의훈련("99.12.9)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Y2K문제에
대한 대비태세를 더욱 공고하게 하였고, "99년 12월 31부터
2000년 1월 4일까지 모든 직원이 비상대기를통해 만일의 수도
분야의 Y2K문제 발생으로 인한 용수공급 중단등의 파급사태를
방지하여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