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도 3호선 미개통 구간인 경남 남해군 창선島와 사천市간을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연도·연륙 복합 해상교량 7개가 1994년 12월 착공한지 8년 4개월 만에 완공되었다.
건설교통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2003년 4월 28일(月) 14:00 건설교통부장관, 지역의원, 지역주민 및 공사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이들 교량에 대한 준공식 행사를 거행하고, 당일 16:00를 기하여 개통한다.
※ 공사 개요
ㅇ 사 업 량 : 연장 3.4km(교량 2.1km/7개, 연결도로 1.3km), 폭 14.5m(3차로)
ㅇ 사 업 비 : 1,831억원
ㅇ 시 공 자 : 한진중공업, 대림산업, 흥화공업, 명신건설
□ 창선島와 사천市간이 교량으로 연결됨으로써, 기존 남해대교로 우회할 때 2시간 소요되던 자동차 통행시간이 5분 이내로 단축되어 물류비용 절감에 따른 지역 특산물의 원활한 유통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한려 해상국립공원 관광개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금번 준공되는 7개의 교량은 각 교량마다 工法이 독특하여 교량기술의 전시장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삼천포대교는 국내 최초로 순수한 우리 기술진에 의해 건설된 斜張橋로서, 국내 토목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화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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